본문 바로가기

남자의물건

퇴직금지급기준,기한,계산법 챙기기

요즘 경기 정말 어렵네요 


명예퇴직이다 뭐다


얼마전에는 대기업인 사람이인재라고 외치는 두모 그룹이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대상을 받았다고 논란이 되었지요


회사원들은 회사에 고용되어  노동력을 제공하고 노동의 대가로 월급을 지급 받습니다.


그리고 퇴직시 퇴직금이라는 명목하의 목돈?을 지급받지요 그에 대한 보상비차원?ㅎㅎㅎ


한번씩 퇴직을 생각해보시는 직장인분들 많을실텐데요 퇴직금 지급기준 그리고 지급기한 계산법 꼼꼼히챙겨서


내 퇴직금 손해 안보고 제대로 받아봅시다



퇴직금이란?


퇴직금은 1년이상 근로한 근로자에게 퇴직시 지급하는 경우 일정비용을 제외하고 지불하는것을  30일분 평균임금 즉한달분 정도를 주는 제도 입니다



퇴직금의 지급기준은 


1년이상 근로한 근로자 퇴직하는 경우 지급



11개월 일하고 그만둘시 퇴직금을 받을수 있나.?


지급요건이 충족 되지 못하기 때문에 받지 못합니다


퇴직금을 받을려면 1년이상 꼭 일해야합니당..^^




근로자


우리같은 회사원들 정의하는 용어지요


사장님들은 제외입니다..ㅎㅎㅎㅎ




퇴직의 사유는 제한이 없습니다


개인 적인 사유등 근로자의 일방적인 근로계약 해지도 모든지~


근로자의 사망또는 기업의 소멸 ㅜㅜ 정년의 도래 해고등 모든근로계약이 종료는 모두 해당합니다



퇴직급의 계산법


1년에대하여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퇴직금으로 퇴직 근로자에게 지급함


평균 임금*한달치월급


평균임금 *30일 계속근로기간/365 




퇴직금 지급기준 ,지급기한 제대로 챙겨서 내 퇴직금 챙겨요~~